로고

평택복지재단, 2024년 사회복지 유관기관 기관장 '소통을 통한 상생'간담회 실시

평택시 복지국, 복지정책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고광일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5:53]

평택복지재단, 2024년 사회복지 유관기관 기관장 '소통을 통한 상생'간담회 실시

평택시 복지국, 복지정책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고광일 기자 | 입력 : 2024/03/13 [15:53]

▲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유관기관 간담회


[청지기뉴스=고광일 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은 3월 13일 팽성복지타운 3층 회의실에서 평택시 복지국, 복지정책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기관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복지재단과 유관기관의 정보공유, 협업, 소통으로 서로 상생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평택시 복지국 김대환 국장, 복지정책과 홍성녀 과장,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및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태 회장(위원장),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이재오 회장,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손영희 센터장이 참석하여 복지재단 2024년 사업설명과 유관기관들의 주요사업 계획을 들었으며, 복지재단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회의에 참석한 평택시 복지국 김대환 국장은 “평택시 사회복지 유관기관과 함께 모일 수 있어 뜻깊었고, 유관기관과 서로 소통하여 평택시민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 주시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복사업을 지양하고 기관별 정체성에 맞게 사업 추진을 해야 한다. 평택복지재단은 산하 시설뿐만 아니라 평택시의 사회복지시설과 기관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및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태 회장(위원장)은 “협의회는 다양한 계층이 모여서 이룬 조직인 만큼 거기에서 오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 또한 협의회는 현장과의 더 긴밀한 접촉이 필요함을 많이 느끼며 사회복지사협회와의 긴밀한 연대가 필요하다. 또한 일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복지 현장이 되길 바란다. 협의체는 거버넌스 기능을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이재오 회장은 “3월에 취임하여 무거움을 많이 느끼지만, 최선을 다하겠으며 응원해주길 바란다. 사회복지사협회 역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할 부분은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손영희 센터장은 “유관기관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각자의 역할을 찾아서 복지 분야가 역동력 있고 생기 있길 바라며 복지 현장에서 자원봉사센터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 “평택복지재단은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의 운영을 돕기 위해 직접 사업을 지양하고 있으며 연구사업, 공모사업, 교육사업, 자원 연계사업, 컨설팅 지원사업, 힐링 프로그램 등 사회복지 현장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복지 허브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유관기관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에서는 사회복지발전을 위하여 항상 열린 마음을 가지고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과의 소통의 장을 계속 마련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